교회안내

SUSUNG CHURCH

비전/목회방침

수성교회는 개혁주의 보수신앙에 입각한 전통적 목회의 토양 위에 말씀과 기도로 단련된 역동적 그리스도인을 양육하는 공동체입니다.

수성교회는 선교적사명을 온 성도에게 불어넣어 지역사회의 불신자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여 수성가족이 되게하고 그들로 하여금 그리스도를 본받아 영적으로 성장하도록 돕고, 그들이 효과적으로 섬기며, 또 다른 불신자들을 수성가족되게 함으로써 이 공동체가 하나님의 이름을 찬송하게 합니다.

기본이 튼튼한 교회

신앙의 기본은 예배와 경건한 삶

살아 움직이는 교회

존재의 의미를 정확히 아는 교회

내 집같이 평안한 교회

교회는 '푸근함'과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 기쁨의 집

기본이 튼튼한 교회

신앙의 기본은 예배와 경건한 삶

01

예배중심의 목회


바른 예배회복을 통하여 성도들에게 “말씀을 통한 치유의 역사”가 있고 “진정한 기쁨의 회복”이 있는 교회를 이루어갑니다. 이를 위해서는 목회자의 깊은 말씀연구와 준비 그리고 역동적 메시지 선포가 생명입니다. 목회자는 예배회복, 말씀의 능력에 전력을 기울이게 될 것입니다.

02

말씀중심의 목회


우리 교회는 ‘말씀’을 최고의 권위에 두고 온성도가 말씀의 가르침에 절대순종하는 교회입니다. 이 일을 위하여 “실천적 신앙”을 자리잡아 가기까지 각 주일학교 교육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청년,장년 성경공부 프로그램 개발로 온 성도가 각자의 신앙단계에 맞는 말씀적용을 해 나갈 수 있도록 합니다.

03

기도중심의 목회


기도하는 교회는 절대 성장합니다. 이것이 우리 신앙의 기본 중에 기본임을 잊지 않고 기도모임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새벽기도운동이 일어나서 온 성도가 밤의 문화를 물리치고 새벽시간을 활력있는 기도로 재충전하는 시간으로 사용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우리 교회는 철야기도의 시간에 영성목회의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누구나 마음껏 기도제목을 풀어놓을 수 있는 성령충만한 기도의 시간을 생명으로 알고 있습니다.

살아 움직이는 교회

신교회는 하나님을 섬기고 이웃을 섬기는 일을 위하여 이곳에 존재합니다.
존재의 의미를 정확히 아는 교회는 살아 움직이는 교회입니다.

01

섬기는 교회


수성교회는 ‘열린교회’를 지향합니다. 수도원 생활하듯 세상을 마귀에게 내어주고 분리(separation)된 생활을 하지 않고 세상 속에 있으나 세상을 역동적으로 변화시키며 영적 리더역할을 감당하는 구별(distinction)된 교회를 지향합니다. 이 일을 위하여 수성교회는 적극적으로 지역사회를 섬기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 지역사회의 필요에 적극적으로 부응하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

02

선교하는 교회


선교의 불길이 꺼진 교회는 더 이상 교회로서의 존재가치가 없습니다. 우리 교회는 아직도 복음이 닿지 않은 국,내외 선교지에 선교헌신 자들을 지속적으로 파송하고 기도와 물질로 돕고자 하고 있습니다. 온 성도가 전도요원화되어 지역사회 불신자 복음화에 앞장서고 선교 기관을 두어 단독 파송선교사와 협력선교사 및 국내 미자립 농,어촌교회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수성교회는 ‘한 영혼’을 살리는 일이라면 교회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헌신할 것입니다.

내 집같이 편안한 교회

교회는 기쁨의 집이어야 합니다.
낯선 새신자가 와서도 '푸근함'과 '생동감'을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01

새가족 중심의 교회


조직적으로 운영되는 대교회에서는 맛볼 수 없는 ‘가족같은 분위기’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는 공동체’를 이루기를 원합니다. 이 일을 위하여 우리 교회는 새가족을 가장 반갑게 맞이하고 저들이 편안하게 교회에 적응하여 자리잡아갈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이 일을 위하여 새가족 도우미(바나바)를 선발 훈련양육하여 새가족이 결코 떠날 수 없는 함께 하고 싶은 분위기를 만들고자 합니다.

02

친교의 기쁨이 있는 교회


친교의 기쁨이 있는 교회 누구나 ‘나눔의 기쁨’을 몸소 체험하고 그 기쁨으로 온 교회가 밝은 교회를 이루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서간, 직분간 서로의 입장을 헤아리며 격려하고 누구나 “참사랑”을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분위기가 창출되는 것이 우리 교회의 이상입니다.